온라인 영어강의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1위는 '뇌새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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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조사결과…콘텐츠 품질은 만족·학습관리 만족도는 떨어져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온라인 영어강의 가운데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서비스는 '뇌새김'으로 조사됐다.
소비자들은 온라인 영어강의 서비스의 정보 및 콘텐츠 품질에 대해서는 대체로 만족했지만, 학습관리 면에 대한 만족도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인지도가 높은 4개 사업자의 온라인 영어강의 서비스를 이용해본 소비자 1천명을 대상으로 만족도와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조사는 뇌새김(134명)과 시원스쿨(406명), 스피킹맥스(127명), 야나두(333명) 이용자를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이뤄졌으며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는 ±4.20%포인트다.
조사 결과 종합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은 뇌새김(3.69점)이었고, 이어 야나두(3.67점), 시원스쿨(3.59점), 스피킹맥스(3.44점) 순이었다.
서비스 품질 만족도는 뇌새김(3.69점), 야나두(3.68점), 시원스쿨(3.62점), 스피킹맥스(3.47점) 순이었다.
호감도도 뇌새김(3.61점), 야나두(3.58점), 시원스쿨(3.51점), 스피킹맥스(3.42점) 순으로 높았다.
상품 만족도 가운데는 정보 및 콘텐츠 품질 만족도가 평균 3.77점으로 비교적 높았고, 학습관리 만족도는 3.46점으로 상대적으로 낮았다.
학습관리와 정보 및 콘텐츠 품질, 이용 편리성 및 혜택 등을 종합한 상품 특성 만족도는 뇌새김이 3.68점으로 가장 높았고, 야나두(3.64점), 시원스쿨(3.58점), 스피킹맥스(3.41점) 등의 순이었다.
온라인 영어강의 서비스로 이용한 강좌는 기초회화가 49.9%로 가장 많았고, 구매 경로는 사업자 홈페이지(58.6%)가 압도적이었다.
서비스 이용 결과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됐다는 긍정적인 평가는 47.6%였는데 사업자별로는 뇌새김(58.2%), 야나두(52.3%), 시원스쿨(46.6%), 스피킹맥스(27.5%) 순으로 긍정 평가가 많았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사업자와 공유하고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을 위해 서비스 비교 정보를 지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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